Indigo Tiny Home은 가구와 소품까지 모두 계획 하에 설계된 작은 집으로 바퀴가 달려있어 트레일러를 사용하면 이동이 가능한 이동식 협소주택이다. 다락방을 포함해 약 8평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으며, 침실부터 주방까지 모든 필수 생활공간을 갖추고 있다. 외관에는 향나무를 수직과 수평으로 모두 사용해 다채로움을 더했고, 지붕은 어두운 컬러의 청동금속을 사용해 마무리했다.

입구로 들어서면 샹들리에를 달기 위해 높이감을 준 거실과 주방 공간이 보이고, 집의 오른편에 위치한 주방의 벽면에 걸려있는 네이비 컬러의 캐비넷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가스레인지와 냉장고를 포함한 주방기기는 한 회사의 제품을 사용해 통일성을 주었고, 접이식 테이블은 식사를 하거나 식사 준비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무계단을 밟고 조명 빛을 따라 올라가면 2층에는 작은 다락방이 존재하는데, 이곳에는 3개의 돌출창이 있어 공간이 빛으로 가득하다. 4개의 매립조명은 장식 요소이자 은은함을 더하는 간접 조명으로 공간의 포인트가 된다. 계단의 한쪽 면은 개방형으로 다양한 크기의 아늑한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해 실용성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1층에 위치한 침실로 퀸사이즈 침대를 중심으로 주위를 둘러싼 3개의 면이 모두 창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침대는 접어서 벽면에 고정시킬 수 있는 침대로 접으면 아래 수납공간과 함께 책상으로 변신한다. 공간의 활용성을 위해 문은 슬라이딩 도어로 설치했으며, 주방 한쪽 벽면에 포인트로 사용한 목재를 침실 벽면에도 똑같이 사용해 연결감을 주었다.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